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2-23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 (1~19R)

by 엽충 2023. 1. 3.

월드컵이 끝나고 리그가 재개되면서 프리미어리그에 대한 관심도 다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어느덧 리그 중반에 들어가면서 팀순위도 자리 잡았고 우승경쟁팀, 챔스권팀, 강등권팀 등 각자 자리에 맞게 찾아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리그에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선수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맨체스터 시티 - 엘링 홀란드 (15경기 21득점)

현재 득점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는 모두 예상하셨듯이 엘링 홀란드입니다. 15경기 21득점이라는 말도 안 되는 페이스를 유지하고있는데요 지난시즌 득점왕이였던 손흥민과 살라의 기록인 23득점과 차이가 별로 나지 않습니다 경기수는 절반도 안되는데 말이죠 이대로 유지한다면 프리미어리그 최고기록인 앨런시어러와 앤디 콜의 34득점을 갈아치우는것은 시간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재미있는것은 최근 5시즌동안 4번을 우승한 맨체스터 시티가 이런 말도안되는 스트라이커를 영입하고 엄청난 득점능력을 보여주는 와중에 현재 리그 2위를 달리고 있으며 1위인 아스날과 승점이 7점 차이가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스날의 우승확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와중에 시티가 우승을 놓친다면 최고의 스트라이커를 영입하고도 2위를 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는 현재상황입니다.

 

 2. 토트넘 핫스퍼 - 해리 케인 (17경기 13득점)

항상 시즌 초 부진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초반부터 좋은 폼을 보여주며 득점기록을 꾸준하게 보여주었지만 홀란드라는 거대한 벽을 만난 해리 케인이 득점순위 2위입니다. 토트넘의 세트피스 코치 영입 이후 프리미어리그 내에서 코너킥 득점률 1위를 보여주는 토트넘이었는데요 그중 해리케인의 지분이 상당합니다. 17경기 13득점이라는 준수한 페이스를 달리고 있지만 현재 토트넘의 상황은 매우 심각합니다. 최근 아스톤 빌라와의 홈경기에서 2:0으로 패배를 하며 팀의 문제점이 모두 드러났는데요 불안한 수비력, 창의적인 미드필더의 부재, 많은 부상선수 등 지금까지 꾸역꾸역 버텨오던 게 무너져버렸습니다. 리그경기 상당수가 초반에 실점을 내주는 경기가 많았으나 뒷심을 발휘해 동점을 만들거나 역전하는 경기로만 승점을 14점이나 획득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 리그 7경기 연속 2실점을 하는 불명예스러운 기록까지 만들어냈는데요 앞으로의 콘테의 선택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3. 브렌트포드 - 이반 토니(16경기 12득점)

리그 7위를 달리며 승격하자마자 상위권 진입, 선제골을 넣을 경우 패배하지 않고 있는 브렌트포드의 이반 토니가 16경기 12득점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렌트포드는 리그 내에서 강팀들을 상대로도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많은 팀들이 경계하고 있는데요 그 중심에는 이반 토니의 공격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밝혀진 바로 이반 토니는 4년 동안 총 232건의 도박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FA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로 1년간 출장 정지 등 중징계를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이반 토니의 징계가 이루어진다면 브렌트포드는 간판 공격수의 공백이 생기며 이는 팀의 입장에서는 매우 안 좋은 상황인데요 이런 변수까지 생긴다면 리그 순위는 점점 더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됩니다.

 

4. 풀럼 FC -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14경기 10득점)

마찬가지로 승격팀이지만 현재 리그 8위, 많은 팀들이 경계하고 있는 풀럼의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가 14경기 10득점으로 4위에 올랐습니다. 보통 승격팀들은 초반에 반짝하고 강등권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브렌트포드와 더불어 풀럼은 리그 중상위권인 7,8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승격팀이기 때문에 정보가 없어서 일수도 있지만 역시 간판 공격수의 득점력이 큰 영향을 준다고 보입니다. 아직 리그 중반이지만 리그가 끝날 때는 어느 팀이 우승할지,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획득할지 아무도 모르는 게 바로 프리미어리그입니다.

 

 

오늘은 프리미어리그가 재개된 기념으로 간단하게 현재 득점순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정보는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EPL 득점 순위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EPL 득점 순위 : 네이버 통합검색

'EPL 득점 순위'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