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아르헨티나 결승 진출 메시의 '라스트 댄스'

by 엽충 2022. 12. 14.

역사상 가장 이변이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어느새 결승에 진출한 첫 번째 국가가 나왔는데요 바로 아르헨티나입니다. 메시의 사실상 마지막 월드컵이고 그만큼 팀원 전체가 동기부여가 상당합니다. 오늘 새벽 04:00 프랑스 vs 모로코 경기가 진행되며 승리 팀은 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과연 결승에 올라가는 국가는 어디일까요?

 

리오넬 메시

메시의 위상은 사실상 올타임 넘버 원 '펠레'와의 비교가 있을정도로 대단한 수준입니다. 현역 선수 중에서는 그나마 호날두가 견제를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비교가 불가능해졌고 압도적인 넘버 원 수준의 메시죠 하지만 이런 메시도 아르헨티나 내에서의 입지는 마라도나에게 밀린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바로 월드컵에서의 활약 차이입니다. 메시의 커리어중 아쉬운 부분은 국대입니다. 국대 우승컵이 많이 없으며 그나마 최근 코파 아메리카에서 브라질을 꺾고 우승을 차지해 남미 최강의 저력을 뽐냈습니다. 하지만 월드컵 우승이 없고 특히 마라도나는 말 그대로 혼자서 월드컵 우승을 시켰다고 과언이 아닐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이며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견인했습니다.

 

그렇기에 아르헨티나 국민 입장에서는 마라도나의 위상이 더 클수밖에 없는 것도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현재 아르헨티나가 결승에 진출했고 메시가 매 경기 캐리 하며 우승에 한발 가까워진 상태입니다. 정말로 우승을 하게 된다면 국민들에게 마라도나 이상의 선수가 될 것이고 올타임으로 모든 선수와 비교를 해도 넘버 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우승은 쉬워 보이지 않습니다. 바로 프랑스가 남아있기 때문이죠 물론 모로코와의 경기가 남아있지만 가볍게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할 것이라고 생각되며 결승전으로 아르헨티나 vs 프랑스가 성사된다고 해도 프랑스의 승리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문제

아르헨티나가 팀 전체가 잘해서 결승에 갔냐? 라고 묻는다면 아닙니다. 사실상 리오넬 메시가 팀의 70% 이상을 이끌고 있는 상태며 알바레즈가 골을 넣긴 하지만 메시 말고는 뚜렷한 공격적 장점이 많지 않은 팀입니다. 물론 그만큼 메시가 엄청난 활약을 해주고 있지만 여기서 메시가 묶이게 된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프랑스의 경우 수비진과 공격진의 개개인 클래스가 엄청나며 특히 공격진이 강합니다. 왼쪽에 음바페, 오른쪽에 뎀벨레를 막을 수 있는지가 의문이며 테오, 바란, 우파메카노, 쿤데 등 강한 수비진을 메시 혼자서 뚫어낼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메시의 우승을 바라고 그의 '라스트 댄스'가 성공적으로 끝나길 바라지만 쉬워보이진 않습니다. 물론 이변이 많은 월드컵이기 때문에 저의 예상이 틀리고 아르헨티나가 우승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각자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며 지켜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느 팀이 우승하던 재미있는 경기가 됐으면 좋겠고 모든 선수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